[Android]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란?

2013년 5월 16일 구글 컨퍼런스에서 구글의 제품 관리자인 Ellie Powers에 의해서 발표되었으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안드로이드를 위한 공식 통합 개발환경입니다. 예전에는 이클립스로도 안드로이드 개발을 많이 진행했지만 요새는 많은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1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안드로이드스튜디오 설치 링크 바로가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경로에 가서 빨간 박스 안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참고로 크롬으로 다운을 받아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로 다운로드하면 다운이 잘 안 되니, 필히 크롬으로 다운로드하시길..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2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방법은 별거 없습니다. 계속 Nex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3

3. 첫 번째 꺼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무조건 설치해야 하는 파일이며, 두 번째 것은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Kit입니다. 그리고 세번쨰꺼는 Virtual Device 가상장치를 의미합니다. 세 개다 설치하시는 걸 추천한다. 만약 여기서 설치를 하지 않더라도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에서도 설치하는 방법이 있으니, 체크를 못하고 Next를 눌렀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3개다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Next~!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4

4. 여기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와 SDK의 경로를 설정해주고 Next를 눌러주세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5

5. Install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6

6.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Finish를 눌러주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켜주세요.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8

7. 그러면 Complete Installation이라는 창이 뜨게 됩니다. I want to import my settings from a custom location 은 이전 버전의 설정 내역을 가지고 올 수 있는 기능인데, 처음 설치하는 경우에는 그냥 I do not have a previous version of Studio or I do not want to import my settings를 체크하고 OK를 누르면 됩니다.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9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10

8. Standard가 눌러져 있는 것을 체크하고 Next

 

안드로이드스튜디오설치11

9. Finish를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가 완료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는 설치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