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설정 방법

이전 글에서도 설명했듯 방화벽은 보안규칙에 기반하여 네트워크 트래픽을 제어하여 허락받지 않은 외부의 침입을 막고 내부에서 유출되는 정보를 관리하기 위여 보안을 높입니다. 하지만 외부와 트래픽을 주고받아야 할 프로그램이 있다면 방화벽이 이 트래픽을 차단하여 특정 프로그램의 사용이 힘들어지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여 Microsoft에서는 방화벽에 특정 프로그램만 예외사항에 추가하여 차단을 하지 않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Windows 10에서 방화벽 예외 사항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예외 사항 추가 하기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1

1. 작업표시줄 검색창에서 방화벽 상태 확인이라고 검색한 뒤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실행시킵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2

2. Windows Defender 방화벽의 좌측 탭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3

3. 허용되는 앱 및 기능 리스트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추가로 방화벽 예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이 안된다면 위의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 관리자 모드로 전환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이 없다면 다른 앱 허용을 눌러 외부 프로그램을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4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5

4. 외부 프로그램을 추가하기 전에 네트워크 종류를 클릭하여 개인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 둘 다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누릅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6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7

5.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이 추가할 프로그램을 추가합니다. 저는 V3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e, .com, .icd 확장자만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8

6. 위와 같이 예외를 추가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리스트에 생겼다면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 방화벽 예외설정9

7. 위와 같이 예외가 잘 추가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