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분실한 내 핸드폰 위치 찾기 (구글 계정 활용)

누구나 한번쯤은 핸드폰을 분실하셨던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다행스럽게도 내가 어디에 놔뒀는지 기억이 난다면 어렵지 않게 핸드폰을 되찾을 수 있겠지만 핸드폰을 어디에 뒀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약 내가 사용하고 있던 안드로이드 폰에 구글 계정이 연동되어 있다면 구글 계정으로 내 핸드폰의 마지막 위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내 핸드폰 위치 추적하기 

 1. 구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한 후 Google 계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2. 검색창에 휴대전화 찾기라고 검색한 후 Enter를 눌러 해당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3. 휴대전화 찾기 메뉴에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이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있는 핸드폰, 태블릿 등의 리스트들이 나옵니다. 이 리스트에서 내가 찾고자 하는 휴대폰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만약 이 리스트에 내 핸드폰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다른 방법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어 다른 방법을 강구해보세요.

삼성폰 찾기 : https://findmymobile.samsung.com/
아이폰 찾기 : https://www.apple.com/kr/icloud/

 

4.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치 정보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팝업창의 수락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좌측에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한뒤 지도상에 마지막으로 확인된 내 핸드폰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핸드폰의 위치 기능이 켜져 있어야 정확한 현재 위치가 표시되며 핸드폰 배터리가 0퍼센트로 현재 핸드폰이 꺼져있다면 휴대폰이 꺼진 시간과 꺼지기 마지막으로 확인된 핸드폰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구글 계정을 활용하여 안드로이드 휴대전화를 찾거나 잠그거나 초기화하려면 아래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전원이 켜져 있음
2. Google 계정에 로그인됨
3. 모바일 데이터 또는 Wi-Fi에 연결됨
4. Google Play에 표시 설정되어 있음
5. 위치가 사용 설정되어 있음
6. 내 기기 찾기가 사용 설정되어 있음

 

6. 내 휴대폰의 위치는 정확한 좌표가 찍히는 것이 아니라 주변 범위 1km 정도의 범위 정도로만 표기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쉽게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찾기가 힘드시면 인근 위치에서 위의 사진처럼 소리 재생이라는 기능을 사용해서 내 핸드폰의 벨소리가 울리도록 해줍시다. 해당 기능은 핸드폰이 무음 상태여도 알림음을 최대로 하여 5분 동안 벨소리가 울리게 해 줍니다.

 

7. 아마 여기까지 오시기 전에 윗단계에서 대부분 분실한 휴대폰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저도 그렇게 찾았으니까요. 하지만 아래 그림과 같이 휴대폰이 꺼져있거나 위치 기능이 꺼져있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다면 찾기 위해 다른 수단을 써야 합니다.

 

8. 스스로 잃어버린 핸드폰을 찾는 것이 힘들다면 다음으로 기댈 수 있는 방법은 누군가 내 핸드폰을 습득하여 나에게 연락을 주는 것이 가장 확률적으로 높을 것입니다. 기기 잠그기라는 기능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이 내 휴대전화를 돌려주는데 도움이 되도록 잠금 화면에 메시지나 전화번호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만약 핸드폰에 잠금 설정을 해두지 않았다면 기기 잠그기라는 기능으로 PIN, 패턴 또는 비밀번호로 휴대전화를 잠궈서 습득자가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9. 끝까지 휴대폰을 찾지 못하였다면 필요시 기기 초기화를 통해 핸드폰에 남아있는 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남아있는 모든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SD 카드는 삭제되지 않을 수 있음) 이렇게 초기화를 진행하면 이후 내 기기 찾기를 통해 휴대폰을 찾는 것이 불가능해지니 주의바랍니다.

댓글(4)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