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이클립스(Eclipse) 디컴파일러(Decompile) 설치 및 사용법

Source not found

이클립스로 개발을 하다 보면 디컴파일러 세팅이 안되어있어 라이브러리의 jar파일안에 .class파일들의 내용을 확인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는데 .class파일들이 바이너리화 되어있어 위와 같이 "Source not found"라는 메시지와 함께 안의 내용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이때 이클립스에 디컴파일러를 설치하여 .class 파일을 .java 파일로 역컴파일 하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클립스에서 디컴파일러를 수동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클립스(Eclipse) 디컴파일러(Decompile) 설치 및 사용법

마켓플레이스

1. Eclipse에서 상단바의 Help -> Eclipse Marketplace를 클릭합니다.

 

마켓플레이스 디컴파일러

2. Decompiler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Enhanced Class Decompiler가 보일겁니다. 이거를 install 해줍니다.

 

디컴파일러 설치1디컴파일러 설치2

3. 설치는 Confirm버튼 Finish버튼을 차례로 누르시면 되며 가끔 진위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라고 뜨는데 이거는 그냥 무시해주셔도 됩니다.

 

이클립스 재부팅

4. Decompiler 설치가 완료되면 이클립스를 재부팅하라고 합니다. Restart Now를 눌러 이클립스를 재부팅시켜줍니다.

 

Preferences

5. Eclipse를 재부팅시킨 뒤 상단바의 Window -> Perferences를 클릭합니다.

 

디컴파일러 설정1

6. Java -> Decompiler로 들어가서 Default Class DecompilerFernFlower로 설정을 해준 뒤 Apply를 눌러 적용시켜줍니다.

 

디컴파일러 설정2

7. General -> Editors -> File Associations에서 *.class 파일과 .class without source를 클릭한 후 Asoociated editors를 Class Decompiler Viewer를 Default로 설정합니다.

 

이클립스 디컴파일

8. 확인하고 싶은 바이너리 파일을 CTRL + 클릭을 해보시면 .class 파일이 디컴파일되어 잘 보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