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캐스팅과 멀티캐스팅 1.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의 지속적으로 일대 일로 통신하는 개념을 유니 캐스팅이라고 합니다. 2. 일대 다의 통신을 멀티 캐스팅이라고 합니다. 유니 캐스팅 유니 캐스팅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필수 조건이 서버측에 스레드를 생성해서 TCP 소켓을 유지 해야 합니다. 멀티 캐스팅 유니 캐스트 모델은 실시간 프로그램에서 서버의 정보를 모든 클라이언트가 공유할 때 문제점이 있는데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일대 다 전송을 지원하는 멀티 캐스팅 방법입니다. 한명의 클라이언트가 서버의 정보를 변경했을 경우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전송함으로써 서로가 변경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적합합니다. 또한 멀티 캐스팅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유니캐스트에서 생성된 스레드를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