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잡스에서의 커리큘럼은 크게 3가지 구성되어 있다. 1. 프로그래밍 언어 (if문 for문 배열등등) 2. 자료구조 (자료를 어떻게 저장할 것인가?) 3. 알고리즘 (저장되어 있는 자료들을 활용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드는 법) Part1 프로그래밍 언어 레벨 1 ~ 레벨 10까지는 프로그래밍 공부한다. 기초적인 배열, 함수, 정렬, 재귀 함수의 활용과 시간 복잡도, 이진 탐색까지 배운다. 거의 1주일 만에 여기까지 진도를 나간 것 같다. 진도가 나가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만약 알고리즘 잡스 학원을 올 생각이 있다면 기초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의 활용 정도는 배우고 오는 것이 좋을 듯하다. Part2 자료구조 레벨 11 ~ 레벨 14까지는 그래프를 제외한 스택, 큐, 트리, 힙 등의 자료구조..
8/1 토요일 오늘 특강에서 풀 문제는 밀렵 꾼이라는 문제이다. 밀렵꾼이라는 문제는 지정된 맵 안에 다수의 멧돼지들이 움직이고 있고 손전등을 확인하여 눈앞에 있는 멧돼지들을 포획하고 여러 번 이 동작을 반복하였을 때 잡은 멧돼지들의 무게의 합을 구하는 문제이다. 코치님이 삼성 입사 문제로 나왔던 문제라고 하니 이 정도 문제만 쉽게 풀 수 있다면 알고리즘을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구나 하는 기준이 될 수 있다고 하셨다. 입력값으로 멧돼지들의 위치와 움직이는 방향, 달리는 속력, 돼지의 무게가 주어지고 만약 같은 격자 안에 2마리 이상의 멧돼지가 있을 경우 가장 무게가 많이 나가는 멧돼지가 다른 멧돼지를 잡아먹는다는 옵션도 있다. 문제만 들어서는 그렇게 난이도가 있는 문제인것 같지는 않았지만 문제의 제한시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