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구독서비스와 구독 전문케어 에 대하여 +구독방법

본 포스팅은 LG전자의 지원을 받아,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요즘은 가전을 ‘구독’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냉장고나 세탁기와 같은 고가의 가전을 한 번 사면 고장 날 때까지 사용하는 게 당연했지만, 이제는 정기적으로 구독을 하여 한번에 목돈이 나가는 것을 줄이고, 가전 제품을 전문가에게 관리받아 새 제품처럼 쓰는 “구독”방식으로 추세로 점차 바뀌고 있는데요.

 

LG전자의 구독 & 구독 전문케어도 이런 흐름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소비자가 구독한 다양한 생활가전을 전문 케어 매니저가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유지 관리해주는 구독형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LG전자의 가전 구독 & 구독 전문케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LG전자 가전 구독이란?

LG전자 가전 구독이란 필요한 LG전자 가전제품을 구독 형태로 사용하고, 구독 기간 동안 무상 AS와 정기적인 방문 관리 등 전문 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정수기, 냉장고, 스타일러, TV 등 다양한 LG 가전을 월 구독료를 납부하는 방식으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가전을 구입하고, 가전 전문 케어 서비스도 받는거죠.

 

  1. LG전자의 다양한 가전들을 폭넓게 원하는만큼 써보고, 제품을 구매한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독 전문 케어"를 제공합니다.
  2. 냉장고, 세탁기 등등 필수 가전을 포함한 폭넓은 제품군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구독기간, 가전 옵션, 전문 케어 등 맞춤형 선택이 가능합니다.
  3. 에어컨처럼 직접 청소하기 어렵고 위생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가전들도 구독 전문 케어로 정기적으로 관리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초기 비용 부담은 줄이고, 복잡한 제품 관리는 LG전자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어 LG전자의 가전을 구독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랍니다.

 

 

https://www.lge.co.kr/care-solutions

 

가전 구독 | LG전자

LG전자 가전 구독은 원하는 가전에 편리한 케어 서비스까지 고객의 생활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LG전자만의 라이프 맞춤 구독 서비스 입니다.

www.lge.co.kr

↑ LG전자 구독 공식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더 자세한 정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을 구독할 수 있나요?

 

주방가전

  • 냉장고 / 김치냉장고
  • 얼음정수기냉장고
  • 정수기
  • 전자레인지
  • 식기세척기
  • 광파오븐

 

에어컨 / 에어케어

  • 에어컨
  • 공기청정기
  • 제습기
  • 가습기

 

대형 생활가전

  • 세탁기
  • 워시타워/워시콤보
  • 의류건조기
  • 스타일러
  • 안마의자

 

소형 생활가전

  • 슈케어
  • 청소기
  • 로봇청소기

 

PC/TV

  • 노트북
  • TV
  • 스탠바이미

 

 


 

LG가전을 구독하면 받을 수 있는 구독 전문케어

LG전자의 구독 전문 케어는 가전의 성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 케어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정기적인 관리까지 수행하는 통합형 서비스입니다.

 

가전 구독의 진정한 가치는 단순한 ‘대여’가 아니라 ‘관리’에 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LG전자 구독 전문케어는 바로 그 차이를 만들어주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용자는 제품을 쓰는 동안 청소나 점검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늘 새 제품처럼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국가 공인 인증을 받은 약 3,000명 규모의 ‘전문 케어 매니저’ 인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많은 인력들이 체계적으로 제품별 특성에 맞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실제로 LG전자는 한국능률협회가 주관한 서비스품질지수(KSQI) 렌털케어서비스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기록하였는데요 이는 단순히 브랜드 인지도 덕분이 아니라, 실제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높은 체감 만족도가 뒷받침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 LG전자 케어 매니저 중 약 80%가 케어 마스터 2급 취득 (25년 6월 기준)

 

 


 

어떤 구독 전문케어를 받을 수 있나요?

https://www.youtube.com/@ElectoTube

 

각 제품별로 제공되는 구독 전문케어 항목은 모두 다릅니다. 보다 자세한 관리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위에 링크되어 있는 LG전자 서비스 공식 유튜브 채널 ElectoTube로 가시면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 영상은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있는 벽걸이형 에어컨 케어 서비스 영상이에요.

 

 

 

에어컨 구독 전문케어는 12개월 단위로 진행되며 프리미엄 or 라이트에 따라 세척 방법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먼저 분해세척 케어는 프리미엄 서비스에 제공됩니다. 분해 세척은 제품을 완전히 분해한 후 세척하는 서비스로 분해 세척은 36/72개월차에 진행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가 아닌 라이트 플러스 서비스에서는 기본 세척 케어가 진행되는데요. 마찬가지로 기본 세척은 36/72개월차에 진행됩니다.

 

세척후에는 고압/스팀 케어와 UV 피톤치드 케어를 통하여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드린다고 합니다.

 

* 제품별로 제공하는 가전 구독 전문케어 내용은 상이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LGE.COM 내 가전 구독 제품별 상세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공기청정 필터 교체 및 공기질 센서점검 무상 A/S 무상 재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 무상 A/S 서비스는 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고장 및 훼손은 제외되며, 계약 기간 동안 제품 제조상 결함으로 인한 수리나 교환이 필요한 경우 무상 A/S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G가전 구독 방법 및 혜택 안내

1. 아래 링크된 LG전자 공식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상단의 가전 구독 메뉴를 선택 후, 가전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자신이 구독하고 싶은 가전 기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주방가전” 카테고리의 “식기세척기”를 한번 선택해볼게요.

https://www.lge.co.kr/care-solutions

 

2. 좌측탭에서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여 제품을 확인하고, 구독하고 싶은 제품을 클릭해주세요. 저는 두번째에 있는 제품을 선택해보겠습니다.

 

3. 제품 옵션과 구독 기간, 그리고 케어서비스 추가 여부를 선택하고 “구독신청”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참고로 제휴카드 할인 혜택은 놓치면 무조건 손해 보시니까 꼭 확인 필수!

 

5. 마지막으로 계약자 정보와 배송지를 확인 후 “청약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구독이 완료됩니다.

 

 


 

LG전자 가전 구독 할인 카드 한눈에 보기

https://www.lge.co.kr/benefits/card-dis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