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2018년 블로그 결산 및 애드센스 수입공개

안녕하세요 코딩팩토리입니다. 지난 2018년 한 해 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나태해지지 않으려 꾸준히 노력한결과 한 해간 총 188개의 글을 올렸습니다. 거의 이틀당 하루꼴입니다. 더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미흡한 점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2019년도에도 좋은 정보를 드리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회사의 일이 바빠지기 시작하여 작년만큼 글을 쓰기에는 어려울거같지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짧았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2018년 블로그 기록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블로그 결산 및 애드센스 수입공개

블로그 방문자추이

방문자 수가 급격히 늘었습니다. 올해초까지만해도 한달 방문자 수가 3만명정도 였는데 12월에는 월간 방문자수가 무려 12만명으로 400%센트가 증가하였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새방문자

위의 원 그래프는 새로운 방문자와 기존에 방문했었던 방문자의 통계를 나타내주는 원그래프입니다. 무려 40%에 가까운 방문자수가 다시금 제 블로그를 찾아주셨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접속URL

지금 제 블로그가 많이 성장했지만 한가지 흠이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에서 올 6월부터 저품질을 먹어 네이버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것입니다. 제 블로그를 접속해주시는 매체는 구글이 대부분이고 나머지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2019년에는 네이버에 꼭 다시 노출이 정상화되어 네이버 비율을 15%까지 끌어올리는것이 목표입니다.

 

접속매체

기기당 세션수는 제 블로그 특성상 데스크톱에서 거의 대부분의 세션이 나옵니다.

 

세션시간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방문자님들의 세션접속 시간대는 주로 평일 12시~6시 사이가 많았습니다.

 

방문자나이

연령대와 나이는 25대중반~30대중반 정도 성별은 남자가 제일 많이 들어오는데요. 눈에 띄는부분은 18세~24세의 방문자도 상당히 많다는점입니다. 아마 대학생들도 각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제 블로그를 많이 찾아주는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애드센스

방문자수의 증감추이와 비슷하게 광고수익도 증가하였습니다. 올해 초 방문자가 한달에 만명을 넘지 못할때는 수입이 월평균 20달러도 채 되지 않다가 최근 방문자수가 늘어나며 근래에는 월평균 수익도 비례해서 상승했습니다. 이제 자리를 잡나봅니다. 1년간 번 금액은 총 874달러고. 한화로는 97만 5,384 원 정도입니다. 거의 100만원 가까운 수익인데요. 이 추세대로만 간다면 2019년도에는 200만원을 돌파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년에도 알찬정보들 꾸준히 포스팅하여 2018년도보다 더 발전된 블로그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