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 전자제품 효율적으로 사는 나만의 노하우

사람들은 대부분 전자제품을 살때 고려하는 방향이 두가지가 있는것 같습니다. 바로 가성비로 갈것이냐, 프리미엄으로 갈것이냐입니다. 가성비를 추구하시는 분은 가격에 중점을 두어 저렴한 제품이지만 비교적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을 구매합니다. 구매 프로세서는 성능 선택 -> 제품 선택 -> 가격 비교 -> 구매 이렇게들 많이 사시죠. 프리미엄을 추구하시는 분은 성능에 중점을 두어 가격은 좀 비쌀지라도 좋은 성능의 전자제품을 사고자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매 프로세서는 브랜드선택 -> 제품선택 -> 가격비교 -> 구매 이렇게 됩니다. 저는 둘중에 후자입니다. 개인적으로 옷은 보세를 사더라도 전자제품은 꼭 가장 좋은것을 사고자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을 좋아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전자제품만은 브랜드별로 성능의 차이가 많이 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하드웨어 성능만으로는 비슷비슷해도 소프트웨어 기술, 호환성 이런걸 다 고려하면 같은 스펙에도 성능이 확실히 차이가 나요. 브랜드 제품이 훨씬 낫습니다. 고장도 적고요. 삶의 질 향상은 옵션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성능 선택 -> 제품 선택 -> 가격 비교 -> 구매 이렇게 가는 저만의 노하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브랜드 선택 

저는 전자제품별로 선호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식이죠.

 

핸드폰 = 삼성

모니터 + TV = LG

노트북 = LG(그램) , 애플(맥북)

컴퓨터 주변기기  = 커세어, 로지텍

 

만약 선호하는 브랜드가 없는 종류의 전자제품이라면 먼저 제조사 브랜드에 대해 공부를 합니다. 제가 브랜드를 고르는 기준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다나와 에서 검색 한 후 브랜드 별로 공부해서 최고의 브랜드를 찾는다.

2. 사람들이 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을 선택한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제품은 다 이유가 있더군요.)

3. 유명 리뷰 유튜버들이 많이 추천하는 제품을 선택한다. 

 

 제품 선택 

사고자 하는 브랜드를 골랐으면 저는 그 제품사의 홈페이지를 들어간뒤 사고자하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LG전자의 그램을 사야겠다는 결론이 나왔다고 예를들어 보겠습니다. 여기서 그램이 한 종류만 있는것이 아니고 17인치 그램, 15인치 그램, 19년도식 그램, 18년도식 그램등등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여기서 비교를 가장 잘 할 수 있는것이 바로 LG전자 공식 사이트입니다. 

제품비교

공식 사이트에 가면 이런식으로 제품별로 비교를 잘 해놓았습니다. 맨날 전자제품을 사고 난 뒤 후회하는것이 2018년 모델이 아니라 좀 더 비싸더라도 2019년도 모델을 살걸.. 15인치를 사지말고 17인치를 살걸.. 하는 후회가 있었습니다. 심지어는 저한테 더 잘 맞는 제품이 있는데도 존재 자체를 몰라서 그 제품을 못사는 경우도 많았죠. 하지만 공식 사이트에가서 보면 그런 후회는 조금 줄여줄 수 있을듯 합니다.

 

제품내역

위와같이 제품의 상세 내역도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정보말고 여기서 꼭 보시고 사세요. 그리고 이왕이면 실제 매장에 가셔서 실물을 꼭 보고 인터넷으로 사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비교 

제품을 선택했으면 이제 발품을 팔아서 가장 싸게 파는 쇼핑몰을 찾을 시간입니다. 19년도식 17인치 그램인 17Z990-VA70K 이라는 제품을 사겠다고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그럼 이 제품명 17Z990-VA70K 을 그대로 복사해서 네이버에 쳐봅니다.

가격비교

그럼 이렇게 가격검색을 알아서 다 해줘요. 여기서 가장 저렴한거 구매하세요. 혹시 네이버에서 누락된 제품이 있을수도 있으니까 다나와나 쿠팡, 11번가 같은 사이트에서도 최저가 검색 한번 해보시고요.. 

 

이상으로 코딩팩토리의 전자제품 효율적으로 사는 노하우였습니다. 저만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으니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