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색상조합 / 색상테마 추천해주는 사이트 총정리

노력보다 재능이 더 많이 필요한 영역, 공부하면 할수록 더 어려운 영역 바로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거나 웹사이트를 만들때 하다못해 PPT를 만들때도 디자인이 꼭 들어갑니다. 디자인은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오히려 기능보다 중요하다고 생각될때도 있습니다. 기능이 아무리 좋아도 사용하기 싫게 생긴 디자인이라면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기 마련입니다. 애플이나 삼성같은 글로벌기업에서 나온 전자기기들의 후기도 기능보다는 디자인을 평하는 댓글들이 더 많은것을 보면 간접적으로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케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디자인을 잘하기 위한 요소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개인적인 생각에 디자인에서 매우 중요한부분이 바로 컬러조합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만들때나 사이트를 만들때 고민하는 것이 바로 테마 컬러와 포인트 컬러입니다. 비슷한 컬러로 사이트 분위기에 통일성을 주기도하고 반대되는 색상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색상조합을 도와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색상조합 / 색상테마 추천해주는 사이트 총정리

1. 어도비 컬러CC (https://color.adobe.com/ko/create/color-wheel/

어도비컬러1

컬러배색중에 가장 유명한사이트는 포토샵을 만든 회사 어도비에서 만든 어도비 컬러CC입니다.

 

어도비컬러2

개인적으로 사진에서 색상을 추출하여 테마색상을 뽑아내는 기능이 아주 유용하게 쓰고있답니다.

 

 

2. LOL Colors (http://www.lolcolors.com/)

LOL컬러

어떤 색상을 선택할지 처음부터 감이 오지 않는다면 다수결로 따라가기로 해요. LOL Color라는 사이트에서는 색깔배색을 해둔 색상표를 인기순으로 보여준답니다. 정말 디자인을 못하신다면 여기에 있는 색상표를 하나 Pick하도록 합시다.

 

 

3. Design Seeds (https://www.design-seeds.com)

Design Seeds

여러가지 이미지들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컬러배색을 찾고싶으면 Design Seeds라는 사이트를 활용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양한 사진들의 컬러 조합들을 보여준답니다. 완성된 결과물의 대략적인 느낌을 알고싶을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UI 그라디언트 (https://uigradients.com/#KingYna)

UI그라디언트

특정색과 알맞는 그라데이션을 조합하고싶다면 UI 그라디언트라는 사이트를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특정색과 그라데이션느낌을 주었을때의 결과물을 미리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조합 / 색상테마 사이트 추천은 여기까지입니다. 컬러 조합 사이트의 숫자는 더 많지만 가장 필요한 사이트는 위의 4가지로 생각되며 나머지 사이트는 중복기능이 많아서 제외하였습니다. 위의 4가지 사이트만 활용하셔도 충분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