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집중력 향상 음악 / 공부할때 듣는 음악 사이트 총정리 (백색소음)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 해도 될까요? 어떤사람은 음악을 들으면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하고 또 다른 사람들은 음악이 오히려 집중도를 키운다고도 말합니다.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반적인 음악을 들으면서 공부를하면 집중도가 떨어지지만 백색소음을 들으며 공부를 했을경우 그렇지 않았을때와 비교하여 30%정도의 집중력 향상의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카페에서 공부가 더 잘된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도 바로 카페에서 백색소음이 나고 있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백색소음을 들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 백색소음이란?

백색잡음(白色雜音) 또는 화이트 노이즈(영어: white noise)이라고 불리며 물리적으로 전도체 내부에 있는 이산적인 전자의 자유 운동으로부터 야기되는 잡음으로, 처음으로 이것을 구분하고 특징을 규명한 사람의 이름을 따서 존슨 노이즈(Johnson Noise)라고도 한다.

 

집중력 향상 음악 / 공부할때 듣는 음악 사이트

1. Rainy Mood (https://www.rainymood.com/)

Rainy Mood

떨어지는 빗소리와 천둥번개소리를 무한반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빗소리가 마음까지 정화해주는것 같아요. 

 

 

2. 웨어사운드 (http://wheresound.com/)

웨어사운드

유독 카페에서 공부가 잘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웨어사운드라는 사이트를 이용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웨어사운드에서는 실제 카페에있는 사운드를 들려주어 실제로 카페에있는듯한 착각마저 준답니다.

 

 

3. SOFT MURMUR (https://asoftmurmur.com)

SOFT MURMUR

좀 더 다양한 사운드를 듣고싶으신분들은 SOFT MURMUR라는 사이트를 활용해세요. 빗소리와 바람소리 불소리등등 여러가지 자연의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여러가지 소리를 섞어서 들을수도 있고, 타이머를 설정해 놓을수도 있습니다.

 

 

4. 노이즐리 (https://www.noisli.com)

노이즐리

3번째로 소개드렸던 SOFT MURMUR와 비슷한 컨셉의 사이트입니다.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백색소음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5. 스노이 무드 (http://snowymood.demouth.net/)

스노이무드

겨울철에 들으면 좋을것같은 시원하고 고독한 겨울소리입니다. 아무도없는 하얀눈밭을 걷고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