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고정 IP주소를 설정하는 이유와 방법

고정 IP를 사용하는 이유

고정아이피란 말 그대로 IP를 고정해서 쓰는 것을 뜻합니다. 특히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데요. 사무실에서는 한 PC에 프린트를 연결해놓고 연결해놓은 PC의 IP를 통하여 프린트 공유도 하고, 직원들의 PC IP흔적을 확인하여 직원의 책임을 가지도록 하고. 서버에 특정 IP를 가진 PC만 접근하도록 하는 등 IP의 중요성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유동 IP를 사용할 경우. IP가 수시로 바뀌어 각종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그래서 거의 모든 회사에서는 고정 IP를 사용합니다.


고정 IP주소 설정방법

고정 IP주소 설정1

1. 작업 표시줄 제일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위의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이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를 클릭합니다.


고정 IP주소 설정2

2. 이더넷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뒤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고정 IP주소 설정3

3. 어뎁터 옵션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고정 IP주소 설정4

4. 위 사진의 왼쪽과 같이 이더넷 속성창이 열렸으면 자신의 인터넷 프로토콜에 맞게끔 IPv4 OR  IPv6을 더블클릭 혹은 클릭 후 속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마 대부분 IPv4를 사용하실 겁니다. 그러면 오른쪽 화면이 뜰텐데요. 다음 IP 주소 사용 라디오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IP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Windows] 내 IP주소 확인하기 + 위치추적

[Windows] 내 IP주소 변경/수정하기


댓글(2)

  • 2019.10.23 22:35 신고

    요즘은 IP관련 포스팅중이시군요~ 제 회사에서도 고정 IP를 쓰는데, 저런 이유로 고정 아이피를 쓰는거였군요 ㅎㅎ

    • 2019.10.24 12:34 신고

      네~ 대부분 회사들은 위에서 설명한 이유떄문에 고정 IP를 사용해요. 윈도우와 관련된 글 계속 올릴테니 많이 봐주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