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acle]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9C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오라클은 오라클이라는 회사에서 배포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아래에 링크된 오라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오라클 회원이 아니라면 다운로드 하실 수 없으니 회원가입은 꼭 해주세요!!)

 

https://www.oracle.com/database/technologies/oracle-database-software-downloads.html

 

Database Software Downloads | Oracle

Oracle Database 11g Release 2 Standard Edition, Standard Edition One, and Enterprise Edition 7/13: Patch Set 11.2.0.4 for Linux and Solaris is now available on support.oracle.com. Note: it is a full installation (you do not need to download 11.2.0.1 first)

www.oracle.com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9C 설치 / 다운로드 방법 

1.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오라클 ZIP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받으신 ZIP 파일의 압축을 해제시켜주세요.

 

 

3. 압축을 해제하시면 위와 같이 setup이라는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켜줍니다.

 

 

4. setup파일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이 설치 마법사가 나타납니다. 단일 인스턴스 데이터베이스 생성 및 구성을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데스크톱 클래스를 클릭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6. 가상 계정 사용을 클릭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7. 오라클이 설치될 위치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패스워드를 간단하게 하면 오라클 권장 표준을 따르지 않는다는 경고 메시지가 뜰 수 있는데요. 그냥 무시하고 다음을 누르시면 그냥 넘어갑니다.

 

 

8.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9. 설치가 진행됩니다. 오래 걸리는 게 정상이니 혹여나 설치 중 오류가 나지 않았는지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10.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시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오라클 에디션의 특징

  •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에디션
  • 스탠다드 에디션 : 데이터베이스의 기본기능이 모두 지원되며 중소기업용으로 제작된 에디션
  • 익스프레스 에디션 :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나 상업용으로 사용하려면 기능상에 제한이 있는 에디션
  • 퍼스널 에디션 : 개인용으로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대부분의 기능이 지원되지만 1명만 사용할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