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연동 방법

한개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다수의 PC를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대의 PC를 하나의 계정으로 묶어놓으면 기본기본 설정을 모두 저장해 기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즐겨찾기 문서까지 동기화가 되고, 또 어떤 PC가 무슨 작업을 했는지 타임라인 등을 볼 수 있는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래 윈도우 설치 시 계정을 연동할 수 있는 순서가 있지만 이 순서를 그냥 뛰어넘으셨다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연결이 되어 있지 않고 로컬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C를 로컬 계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로컬 계정에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전환하기

윈도우 설정

1. [Windows Key] + [ I ] 를 눌러 Windows 설정 ->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정보

2. 사용자 정보에서 "대신 Microsoft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

3. Microsoft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2

4. 현재 PC에 설정되어 있는 로컬 계정의 패스워드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로그인3

5. 다음을 눌러 Microsoft 계정 설정을 완료합니다.

 

계정연동

6. 위와 같이 사용자 정보에 자신의 Microsoft 계정이 뜬다면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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