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Dev-C++ 설치/다운로드 방법

Dev C++이란?

Dev-C++이란 GNU 라이선스로 보급되는 사용이 자유로운 무료 C/C++ 언어의 통합 개발도구입니다. 오픈소스이자 강력한 컴파일러인 MinGW 컴파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Dev-C++은 델파이로 구현되어있으며 윈도우 환경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 계열 개발도구로는 Visual Basic을 많이 사용하고 기능도 Dev-C++ 보다 압도적으로 많지만 공부 목적으로의 다운로드가 아니면 부분적으로 유료인 부분이 있고 Dev-C++ 보다는 상대적으로 무거운 부분도 존재합니다. 그냥 가볍게 C언어를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Dev C++다운로드/설치 

DevC++1

1. DEV-C++ 설치바로가기

위 경로로 접속해주세요 그런 뒤 빨간 박스 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DevC++2

2. 다운로드가 완료되어 설치 파일을 실행시키면 어떤 언어로 설치를 진행할 것인지 선택하라는 창이 뜹니다.

저는 한국인이므로 한국어를 선택하겠습니다.

 

DevC++3

3. 동의함 버튼을 눌러주세요

 

DevC++4

4. 설치할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거나 뺄 수 있습니다.

 

DevC++5

5. Dev-C++ 이 설치될 경로를 지정해주고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DevC++6

6. 설치가 진행되고 있군요. 얼마 걸리지 않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evC++7

7.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Dev-C++이 잘 설치되었는지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DevC++8

8. Dev-C++을 설치하면 Dev-C++설정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DevC++9

9. Next 버튼을 눌러줍니다.

 

DevC++10

10. OK 버튼을 차례로 눌러줍니다. 끝입니다.

 

DevC++11

11. Dev-C++ 이 잘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