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제휴 마케팅 플랫폼 5가지 모음 (블로그 수익 창출 수단)

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이란 웹사이트 운영자가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웹 사이트에 마케팅을 원하는 여러 기업이 제공하는 배너나 링크를 삽입하여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 등을 발생시키면 소정의 보상을 받는 마케팅 기법을 말합니다. 먼저 제휴 마케팅을 대행해주는 업체에서 여러 광고주를 모집하여 링크를 생성하고, 이렇게 생성된 링크를 블로그나 인플루언서 등의 마케터들이 자신의 웹 사이트에 삽입을 해놓으면 이 링크들을 통해 유입되는 방문자들에 의해서 상품 판매 등의 행동이 일어날 때 일정 부분의 커미션을 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편법은 쓰지 맙시다.

혹시 과거에 비해 현재 제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업체가 거의 없다시피 한다는 거 아시나요?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간단합니다. 바로 광고주의 입장에서 돈을 쓴 만큼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바로 우리 마케터들에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제휴 마케팅이라고 하면 다 돈을 벌기 위한 수단 정도로만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돈만 벌면 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때문에 오늘날의 제휴 마케팅의 생태계는 망가져 버렸습니다. 

 

대표적인 사례

1. 작성한 글과 전혀 관련이 없는 내용의 제휴마케팅 링크를 삽입하는 경우

2. 한 개의 글에 다수의 제휴 마케팅 링크를 삽입하여 블로그가 산만해 보이는 경우

3. 내가 작성한 글도 아닌데 댓글창에 제휴 마케팅 링크들을 도배하시는 분

4. 가족, 친척, 친구 등의 주민번호를 활용하여 제휴 마케팅 성공 액션을 만족시킨 뒤 돈을 받아가는 분

5. 제휴 마케팅 성공 액션을 프로그램으로 자동화시켜 막대한 보상금을 타 가시는 분들. 

 

바로 이. 런. 분. 들. 때문에 제휴 마케팅 생태계에 교란이 일어나고 부정 수급이 늘어나 광고주들도 광고를 줄이게 되는것입니다. 저는 그 글을 작성하는 블로거의 마음가짐이 보여요. "제발 한명만 걸려라" 이런 심정이시겠죠? 본래 이 제휴 마케팅의 목적은 자신이 작성한 글에 관련된 업체를 연결시켜주어 방문자의 수고로움을 덜어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과한 광고를 자제하고 건강한 광고 생태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 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제휴마케팅 사이트 5군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트래픽이 많은 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제휴 마케팅 사이트 TOP 5 

1. 쿠팡 파트너스 (https://partners.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제휴 마케팅입니다. 인지도와 트래픽 모두 압도적인 1등입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이용하는 쿠팡의 상품의 링크를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하여 상품구매 액션이 일어나면 커미션을 받는 구조로 대한민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상품들이 쿠팡에 존재하여 작성한 글과 쿠팡 파트너스를 연결시키기가 편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굉장히 낮습니다. 또한 내가 삽입한 링크의 상품뿐만 아니라 다른 상품이라도 쿠팡에서 구매가 일어나면 커미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은근히 수익도 괜찮게 나옵니다. 제휴마케팅을 처음 접하는분이시라면 쿠팡파트너스를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쿠팡파트너스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쿠팡 파트너스 4개월 차 후기 (수익 인증 & 하는 법)

 

2. 링크 프라이스 (https://ac.linkprice.net/)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휴 마케팅 사이트는 링크프라이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제외한 제휴 마케팅 사이트 중에서 가장 트래픽이 많다고 생각하고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마케팅 광고의 보상조건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광고의 숫자가 좀 적다고 생각됩니다. 특정 카테고리의 광고는 아예 없기도 하고, 광고가 있는 것은 특정 카테고리에 몰려 있어서 자신이 잘 쓸 수 있는 광고를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광고를 쭉 한번 보시고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와 잘 접목시킬 수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일단 저는 거의 사용하지는 않네요.  

 

3. 텐핑(https://tenping.kr/)

소문내고 돈 벌기 텐핑, CEO가 직접 말하는 텐핑의 모든 것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텐핑은 국내 스타트업이 운영하고 있는 제휴 마케팅입니다. 스타트업이긴 하지만 배너광고 등으로 인지도가 상당합니다. 텐핑의 랭킹에 들어가 보시면 소문내기를 통해 연간 억 단위의 수입을 올리시는 분들도 많이 있고 이런 분들이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강의 같은 것도 많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텐핑은 다른 제휴 마케팅 사이트에 비해 상당히 많은 광고들이 등록되어 있다고 생각되지만 보상 조건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닙니다. 또 텐핑에서 생성한 광고 배너 등을 블로그에 삽입할 때 블로그의 구조가 깨진다던지 하는 기술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점이 있다는 것은 텐핑의 단점이라고 생각됩니다.

 

4. 애드릭스 (https://www.adlix.co.kr/)

네 번째로 소개해드릴 제휴마케팅 사이트는 애드릭스라는 사이트입니다. 애드릭스는 위에서 소개한 링크프라이스와 거의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등록되어 있는 광고들도 링크프라이스와 거의 똑같아요. 광고를 제공하는 업체쪽에서 링크프라이스와, 애드릭스 이 두군데에 동시에 제공을 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광고도, 보상조건도 링크프라이스와 동일하기에 그냥 어디에서 돈을 받을지 정도를 고르는것 뿐이지 두 사이트의 다른점은 딱히 없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광고를 찾기 위한 UI와 링크 생성이 링크프라이스보다 애드릭스가 좀 더 자연스럽다고 생각되어 저는 애드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드릭스를 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제휴 마케팅 애드릭스 1년차 후기 (수익인증 & 하는법)

 

5. 레뷰(https://www.revu.net/)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사이트는 레뷰라는 사이트입니다. 레뷰는 체험단에 특화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체험단은 광고주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체험하고 후기를 올려주는 방식을 말합니다. 체험단인 만큼 티스토리보다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께 좀 더 맞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위블은 블로그 체험단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기자단 같은 것도 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이 포스팅은 애드릭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