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유튜브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

유튜브에는 자주 보고 싶은 영상들을 하나의 리스트로 만들어 끊김없이 이어서 감상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하면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이나 영상들을 하나의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주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거나, 여러 편으로 되어있는 다큐멘터리를 하나로 묶어서 생각날 때마다 보고는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의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포스팅은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C도 이미지만 다를 뿐 동일한 방법으로 그대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

1. 플레이리스트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찾으신 뒤 영상 우측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저장버튼이 저장됨으로 바뀌면서 아래쪽에서 동영상 저장 팝업창이 올라오게 될텐데요. 여기서 새 재생목록을 클릭합니다.

 

 3. 새로운 재생목록의 이름을 짓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나만의 재생목록을 만들어 줍니다.

 

4. 이어서 재생목록에 추가 될 다른 영상들을 찾아서 똑같이 동영상 저장을 한 뒤 아까 생성하였던 플레이리스트로 넣어줍니다.

 

5. 유튜브 앱 하단에 있는 보관함 버튼을 클릭한 뒤 재생목록 리스트에서 아까 생성한 재생목록을 클릭합니다.

 

6. 내가 만든 나만의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합니다. 이 화면에서 플레이 영상 순서와, 영상을 삭제하는 등의 플레이리스트 수정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