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 설치 / 다운로드 방법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Visual Studio Code)란?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줄여서 VS Code)는 Microsoft에서 개발한 소스 코드 편집기입니다. VS Code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며 특히 프론트엔드 코드 작성, 편집 및 디버깅을 위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구문 강조 표시, 지능형 코드 완성, 버전 관리 통합, 확장 기능을 위한 광범위한 마켓플레이스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현재 VS Code는 가장 인기가 좋은 프론트엔드 개발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주요 기능

  • 크로스 플랫폼: Windows, macOS 및 Linux 운영 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개발자가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확장 기능: VS Code에는 기능, 테마, 언어 지원 및 도구를 추가하는 방대한 확장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확장 기능을 통해 에디터의 기능을 향상하고 개발자가 코딩 환경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통합 터미널: VS Code에는 통합 터미널이 포함되어 있어 개발자가 에디터에서 나가지 않고도 명령줄 도구를 실행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하고, 프로젝트 환경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 디버깅: 에디터는 다양한 언어와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강력한 디버깅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단점을 설정하고, 변수를 검사하고, 코드 실행을 단계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버전 관리 통합: 개발자가 에디터 내에서 직접 코드 저장소를 관리할 수 있도록 Git 통합 기능이 Visual Studio Code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하고, 충돌을 해결하고, 코드를 커밋할 수 있는 시각적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작업 자동화: VS Code는 통합된 태스크 러너를 통해 태스크 자동화를 지원합니다. 개발자는 Gulp, Grunt 또는 npm 스크립트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작업을 정의하여 개발 워크플로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에디터는 고도로 사용자 지정할 수 있어 개발자가 코딩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테마, 키 바인딩, 환경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고 확장 기능을 설치하여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편집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다운로드 /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로 접속하여 Download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하여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code.visualstudio.com/

 

 

2. 다운로드한 비주얼스튜디오 설치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시킵니다.

 

 

3. 약관에서 "동의합니다" 라디오 버튼을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비주얼 스튜디오가 설치될 위치를 선택한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5. 시작 메뉴에 폴더를 만들거나 기존의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합니다. 선택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Visual Studio Code폴더를 생성하여 프로그램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시작 메뉴 폴더를 만들고 싶지 않다면 체크박스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선택이 끝났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필요한 추가 작업을 선택합니다. 각 추가작업의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3번 4번은 체크하고 다음버튼을 클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Code(으)로 열기 작업을 Windows 탐색기 파일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 추가하면 파일을 열 때 VS Code로 열기 옵션을 추가해 줍니다.
  2. Code(으)로 열기 작업을 Windows 탐색기 디렉터리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 추가를 하면 디렉터리를 열 때 VS Code로 열기 옵션을 추가해 줍니다.
  3. Code를 지원하는 파일 형식에 대한 편집기로 등록합니다를 선택하면 연결프로그램 편집기에 Visual Studio Code를 추가해 줍니다.
  4. Path에 추가(다시 시작한 후 사용가능)를 선택하면 환경변수의 Path에 Visual Studio Code를 추가해 줍니다.

 

 

7. 지금까지 설정한 내역을 확인하고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8. 설치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9. 설치가 완료됩니다.

 

 

10.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도 잘 되는군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