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Chat GPT 자동번역 프롬프트 지니 다운로드 / 설치 + 활용 방법

챗 GPT가 요즘 화제입니다. 저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검색창에 원하는 질문을 입력하면 마치 사람처럼 주저 없이 답변을 해줘서 매우 놀랍습니다. 다만 챗 GPT가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가 투자한 오픈 AI인 만큼 대부분의 학습 자료들이 영어로 되어 있어 한글로 질문을 할 시 답변 내용이 잘리고 속도도 다소 느립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번역기를 통해 질문을 만들고 답변을 한글로 번역해서 해석하는 등의 작업을 거치고는 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은 매우 번거롭겠죠? 오늘 소개해드릴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시면 Chat GPT에서 자동으로 영어로 번역을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Chat GPT 자동번역 프롬프트 지니 다운로드 / 설치 방법 

1. 아래 링크되어 있는 크롬 웹 스토어에 들어가서 "프롬프트 지니"를 검색한 후 "프롬프트 지니: ChatGPT 자동번역기를 클릭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

 

2.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프롬프트 지니를 크롬에 추가합니다.

 

3. 위와 같은 알림 창이 뜬다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프롬프트 지니 사용법 

1.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셨으면 챗 GPT 사이트에 접속해 보세요. 위와 같이 질문 입력창에 "프롬프트 지니가 자동으로 번역을 해드릴게요!라는 메시지가 새롭게 표기되면서 입력창이 바뀌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hat.openai.com/

 

2. 이제 한글로 질문을 입력해 보세요. 저는 제주도 여행을 짜달라고 Chat GPT에 요청했습니다. 한글로 질문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이 영문으로 자동 번역되어 Chat GPT에 질의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답변 또한 자동으로 한글로 번역됩니다. 위와 같이 "프롬프트 지니"를 설치하시면 한글 <-> 영어 번역기를 돌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사용하시기 매우 편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