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엔티티코드(Entity Code) 변환 사이트 추천

엔티티코드란?

엔티티코드는 HTML에서 특수기호나 다국어를 사용하기 위한 코드를 뜻하며, 모든 엔티티코드는 &으로 시작해서 ; 기호로 끝납니다. 특수기호의 엔티티코드는 https://www.toptal.com/designers/htmlarrows/ 이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티티 코드 자동 변환 사이트

https://mothereff.in/html-entities

 

HTML entity encoder/decoder

 

mothereff.in

 

일일이 엔티티코드를 찾아보는 게 귀찮아서 입력만 하면 엔티티코드로 변환시켜 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정말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봤는데 실제로 있더군요. 주소는 https://mothereff.in/html-entities 입니다. Decoded 부분에 엔티티코드로 변환하고 싶은 문자를 입력하면 Encoded에 변환된 엔티티코드가 자동으로 출력됩니다. 저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엔티티 코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 ★ ▲ < 

关闭

 

위와 같은 특수기호나 중국어를 비롯한 외국 문자를 HTML 문서에 직접 삽입하면 깨지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오늘날에 많이 사용하는 UTF-8로 작성된 웹 문서는 다국어 및 특수 문자를 지원하여 특수문자 및 외국어를 표현할 수 있지만 EUC-KR으로 HTML 문서가 되어 있는 경우에는 표현이 불가능해서 무조건 문자열이 깨지게 되는데요. 이럴 때 엔티티코드를 사용하면  EUC-KR과 같은 2Byte 문자열 셋에도 특수문자나 외국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엔티티 코드

엔티티 코드 문자식 표현(Entity Code)  숫자식 표현(Entity Number) 
&lt;  &#8249; 
&gt; &#8250;
 "   &quot;  &#34; 
 &  &amp;  &#38;
(공백) &nbsp; &#16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