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저작권 없는 상업용 무료 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총정리(2024년)

프로그램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다 보면 디자인이라는 요소가 분명히 들어가게 되어있는데요. 이 디자인이라는 영역은 시간도 많이 잡아먹는 작업입니다. 또 미술 쪽으로 재능이 없다면 애초에 하지도 못하는 디자인을 배워서 하기보다는 기존에 이미 되어있는 디자이너의 작품이나, 사진, 혹은 그림을 활용하면 디자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이때까지 디자인을 하면서 참고했었던 여러 가지 사이트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디자인할 때 꼭 필요한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정리 

    픽사베이 (https://pixabay.com/)

    픽사베이1

    별점 : ★★★★★

    아마 무료이미지 사이트 중에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려 160만 개의 이미지와 비디오가 저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모두 상업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것들만 모아놓았기에 부담 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장 대중화되어 있고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중 하나만 선택하라고 하면 픽사베이를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픽사베이2

    사진을 다운로드하시려면 사진을 클릭한 후 오른쪽 빨간 박스 안의 사진크기를 선택하고 Free Download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리픽 (https://www.freepik.com/)

    프리픽1

    별점 : ★★★★★

    픽사베이만큼 유명한 사진공유사이트입니다. UI가 굉장히 잘되어있어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사이트입니다. 다만 프리픽에 있는 사진은 모두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하실만한 이미지만 찾으시려면 서칭시 필터에서 Free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뒤 서칭을 해주셔야 합니다.

     

     

    플리커(https://www.flickr.com/)

    플리커1

    별점 : ★★★★

    야후의 사진공유커뮤니티입니다. 자료는 픽사베이보다 많습니다. 하지만 픽사베이처럼 모두 상업적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모든 라이선스 드롭다운리스트를 선택하신 후 상업적 이용 허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프리이미지(https://www.freeimages.com/)

    별점 : ★★★★

    프리이미지는 사이트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무료 이미지들을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간혹 이곳에 등록된 이미지 중에서 저작자의 표기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어서 이 부분은 유의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우측 상단에 한글 기능을 사용하시면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상대적으로 타 사이트에 비해 고품질의 이미지는 부족하지만 유료 이미지가 없기에 가볍게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ISO리퍼블릭(https://isorepublic.com/)

    별점 : ★★★

    ISO리퍼블릭은 위에서 소개해드렸던 사이트에 비해 가장 최근에 나온 사이트로 상대적으로 사진의 양은 적지만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들을 제공합니다. ISO리퍼블릭에서만 존재하는 사진들도 다수 있기에 대중적이지 않고 유니크한 이미지를 찾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이미지가 나뉘어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