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수단이 PC뿐이었던 과거와 비교해 최근에는 모바일, 태블릿등의 디바이스의 접속량이 많아지는등의 극적인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출현이후 인터넷에 접속하는 디바이스의 종류가 다양해졌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접속하는 디바이스들은 화면의 크기가 다양합니다. 스마트폰은 화면이 작고 PC는 크지요. 화면이 다른만큼 스마트폰과 PC는 사용성이 좋은 UI가 서로 다를것입니다. 광고도 마찬가지입니다. PC에서는 큰 광고, 여러개의 광고가 지저분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지저분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해결책으로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광고를 사용하게되면 크기라는 부분에서는 최적화가 되지만 광고의 배치와 출력하는 광고의 숫자는 직접 소스를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