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가성비 좋은 전동칫솔 샤오미 수케어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전자제품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코딩팩토리입니다. 오늘도 자취방에 하나쯤은 있으면 좋을만한 아이템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전동칫솔입니다. 제품명은 샤오미 수케어 청춘판이라는 제품인데요. 지금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들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전동칫솔이라고 생각됩니다. 전동칫솔은 현대인이라면 하나쯤은 있으면 좋을 아이템입니다. 일반 칫솔의 경우 칫솔질을 하기 힘든 공간이 많습니다. 특히 윗니 그중에서도 어금니쪽과 입안쪽의 치아를 닦기는 힘든데요 하지만 전동칫솔을 사용하게되면 칫솔질이 필요없이 그냥 가져다 대기만 하고 있어도 플라그가 제거되기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전동칫솔에는 두가지 종류의 방식이 있습니다. 칫솔모 자체가 회전하는 회전식이 있고 칫솔의 미세진동으로 인해 플라그를 제거하는 음파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의 방식 중 회전식같은 경우에는 회전하는 음파식보다 세정력이 더 좋지만 칫솔모에 치아와 잇몸이 상할 수 있을 확률이 높다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전동칫솔을 처음 사용하는데다 유전적인 영향으로 그렇게 잇몸이 튼튼하지 않는 저는 회전식보다는 음파식이 더 잘 맞겠다는 생각을 하고 음파식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샤오미 수케어 청춘판이 바로 음파식 전동칫솔입니다.

 

※ 샤오미 수케어 전동칫솔은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수케어 청춘 vs 프로 제품비교

샤오미 수케어 제품비교

샤오미 수케어에는 제가 구입한 청춘판 버전과 PRO버전 이렇게 두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청춘판은 보급형 PRO버전은 고급형 모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PRO버전은 청춘판보다 앱에서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용량도 청춘판보다 3분에1정도 더 큽니다. 그리고 청춘판은 3가지강도의 진동모드를 제공하고 있는 반면 PRO버전은 4가지 강도의 진동모드를 제공하고 있어 좀 더 세세하게 양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저는 샤오미 수케어 청춘판을 추천드립니다. 여러군데 정보를 알아보고 내린 결정입니다. 대부분의 후기들 마다  PRO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P은 거의 활용을 하지않는다고 합니다. 사용하기도 귀찮고 사용할 일도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여러가지 강도의 칫솔질모드 중에서 대부분 한가지 진동모드를 이용하여 칫솔질을 합니다. 고로 3가지의 진동모드나 4가지 진동모드나 어짜피 사용하는 진동모드는 1가지이므로 그렇게 큰 의미가 없습니다. 실제로 제가 사용해봐도 그렇구요.  배터리 용량이 좀 적은거는 아쉽지만 1만5천원정도 더 주고 좋은제품을 사기에는 그렇게 합리적인 선택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수케어 청춘판의 가격은 2만원대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청춘판이 배송되었습니다.

샤오미 수케어 배송

해외직구를 했는데 무려 3주만에 날라왔습니다. 오래걸렸습니다. 멀리 날아온만큼 뽁뽁이로 포장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샤오미 수케어 언박싱

박스를 뜯어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3가지의 박스가 나오는군요. 두개는 칫솔모이고 큰 박스는 전동칫솔 본체입니다.

 

샤오미 수케어 구성품

박스를 열어보았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추가 구성품을 따로 시키지 않았을때 오는 구성품입니다. 칫솔모1개, USB연결선, 전동칫솔본체, 고무링 이렇게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충전기가 없는게 매우 아쉬웠습니다. 급한대로 핸드폰 충전기에 연결해서 쓰고있습니다.

 

샤오미 수케어

조립을 한 상태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크고 디자인이 깔끔하네요. 중국이라는 나라가 정말 저력이 있는 나라라는것을 새삼 느낍니다. 이런 제품을 2만원대에 만들 수 있다니 국산제품을 선호하는 저도 이번만큼은 어쩔수가 없네요. 가성비가 너무차이가 나서요...그만큼 중국이 경쟁력이 많이 높아졌다는거겠죠?

 

실제 동작하는 모습이 궁금하실거 같아 영상을 같이 첨부합니다. 재밌네요. 마치 매미가 한마리 울고있는것 같습니다. 전동칫솔로 양치질을 처음 써보는데 느낌이 이상합니다. 마치 매미를 한마리 물고있는듯한 느낌이랄까... 빨리 이 이상한 느낌에 적응해야겠습니다. 전동칫솔을 사용하니 확실히 손으로 하는것보다 양치질은 더 깔끔하게 잘 되는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정말 사도 후회없는 제품 인 듯 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