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오피스 365 설치 / 다운로드 방법 (+오피스365란?)

    오피스 365란?

    Office365는 기존 Office 2016/ Office 2019에 비하여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버전이며, 최신 버전인 만큼 기존의 오피스2016/2019에 비하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Office365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해줍니다.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받으므로 현재까지 출시된 오피스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진보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오피스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365버전은 한대의 PC에서만 사용이 가능한것이 아니라 다수의 유저와 여러 디바이스에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개의 계정으로 총 5개의 디바이스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하나의 계정을 통해서 온가족이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의 장점

    Office365의 가장 좋은점은 업데이트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로 소프트의 오피스는 계속해서 버전이 2016, 2019 이런식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새로운 오피스버전이 나왔을때 기존의 오피스를 지우고 새로운 버전의 오피스를 깔아야하는 굉장히 귀찮은 상황이 발생하지만 Office365는 계속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시켜주기때문에 새로운 버전이 나오더라도 구매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Office365를 사용하면 계정당 1TB의 원드라이브 클라우드가 제공됩니다. 공동작업에서 OneDrive는 굉장히 편리합니다. OneDrive안에 사진이나 문서, 파일등을 저장하면 그 클라우드를 공유하고 있는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볼 수 있기때문에 공유성이 매우 좋습니다. 또한 OneDrive를 사용하면 매번 USB를 가지고 다녀도 되지않아도 회사에서 작업한 문서같은 경우도 집에서 OneDrive에 접속되어 있다면 작업한 파일 그대로 이어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오피스365 구매

    Office365는 구매를 하셔야 사용이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으로 구매하는 방법도 있고, 쿠팡같은 오픈마켓에서 마이크로소프트 Office365를 구독하고 있는 계정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 계정을 사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픈마켓으로 구매하는 경로가 정상적이라고는 볼 수 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직접 구독하는것과 가격차이가 워낙 많이 나기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오픈마켓에서 구매를 하고 나면 월마다 구독을 갱신해줄 필요없이 한번의 구매로 5개의 디바이스에서 평생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오피스 365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설치 / 다운로드

    오피스 365설치1

    1. 우선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다른 오피스를 제거합니다. [윈도우KEY] + [I]를 눌러 앱으로 들어간 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오피스를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설치되어있는 오피스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설치2

    2.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마이크로소프트 샵에 로그인을 합니다.

    https://portal.office.com/

     

    오피스 365설치3

    3. 오피스365를 구매하지 않은 계정이라면 우측 상단의 Office 365 구매를 클릭합니다.

     

    오피스 365설치4

    4. 오피스 365의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오피스 365는 구독 라이센스이기 때문에 구독이 만료될때마다 계속 갱신을 해주어야 합니다. Home버전 기준으로 월 11,900원이고 1년구독은 119,000입니다.

     

    오피스 365설치5

    5. 오피스를 구매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Office 설치라는 버튼이 생기셨을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오피스를 내 디바이스에 설치하면 됩니다.

     

    오피스 365설치6

    6. 설치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하는것이 아니라 웹 상에서 바로 설치를 하는것이므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립니다. 약 30분정도의 시간이 걸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줍시다.

     

    오피스 365설치7

    7.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비롯한 오피스 시리즈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피스 365설치8

    8. 계정설정에서 오피스365를 oneDrive에 연결하여 작업하던 파일을 다른사람과 공유할 수 있고, USB없이 작업하던 파일을 oneDrive에 넣어두고 다른 디바이스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