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유튜브 화면 비율 문제, 짤림 현상 해결하기 (전체화면)

최근에는 영화나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들은 기본적인 16:9 비율을 넘어서 영상에 대한 몰입감이 가장 좋다는 21:9 비율로 만들어지는 추세입니다. 또한 이러한 추세에 비례하여 일반 16:9의 비율을 가지고 있는 모니터가 아닌 21:9 비율의 와이드 모니터까지 서서히 판매가 증가되고 있습니다. 저희 집 모니터도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여 영상을 시청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모니터의 비율과는 달리 유튜브에서는 비율을 조정하는 기능이 없어 영상의 겉 부분에 검은색 테두리가 그려져 모니터를 최적의 효율로 사용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유튜브 검은화면

저와 같이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유튜브 특히 유튜브에서 구매한 영화등을 시청하다보면 위와 같이 검정색 화면이 거의 반 이상 차지하는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이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크롬의 Zoom to Fill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Zoom to Fill 확장 프로그램 설치하여 영상 화면 비율 조절하기

우선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크롬이 아닌 다른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으신 분이라면 먼저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영상 비율 조절1

1. 아래 링크된 크롬 웹 스토어 Zoom to Fill 로 가셔서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UltraWide Video라는 유튜브 영상 및 넷플릭스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키워주던 확장 프로그램이 최근에 Zoom to Fill이라는 확장프로그램으로 명칭이 바뀐 것 같습니다.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oom-to-fill-ultrawide-vi/adpjimagbfpknkodpofjphpbdlfkeiho

 

영상 비율 조절2영상 비율 조절3

2.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는지 묻는 팝업창이 뜨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Zoom to Fill이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크롬의 우측 상단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정상적으로 추가가 되었을 것입니다.

 

영상 비율 조절4

3. Zoom to Fill 확장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유튜브 영상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하나 더 생겼을 것입니다. 위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유튜브가 검은색 테두리 없이 21:9 비율로 화면이 조정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