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 (온라인 간단 해결)

재직 증명서란?

재직증명서는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회사에 소속되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써 본인이 어떤 직장에 소속되어 있으며, 어떤 직급과 직책을 맡고 있는지 등의 재직 사항을 증명할 수 있도록 고용하고 있는 회사(기관)가 보증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법적으로 표준화된 규정이나 서식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회사에 따라 자사의 고유 서식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 등으로도 재직 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재직 증명서는 은행에 통장을 개설하거나, 정부의 지원금을 받을 때 재직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 인사팀에 이야기를 하면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주기는 하지만 혹시나 이직을 하는 것이 아닌지 괜한 의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인터넷에서 발급받는 방법을 저는 추천드리겠습니다.

 

 온라인으로 재직 증명서 발급 방법 

1. 아래 링크된 국민연금 홈페이지 상단의 전자민원 -> 개인 민원을 클릭합니다.

https://www.nps.or.kr/jsppage/main.jsp

 

2.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네이버 인증이나, 카카오페이 로그인을 이용하면 공인인증서 없이도 로그인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3.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합니다.

 

4. 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국 /영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5. 국문과 영문중 자신이 출력하고 싶은 증명서를 선택하고 개인정보 수집, 고유 식별정보 수집을 동의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이곳에서 자신이 가입한 국민연급 가입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프린터나 팩스, 전자증명서 등으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