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카카오톡 채팅내역 백업 및 복구 방법

카카오톡은 원칙적으로 하나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으로 인해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새로 사용하는 기기에서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죠.

 


문제는 이렇게 새로운 기기에서 카카오톡을 접속하면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던채팅 기록들이 모두 초기화된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에는 중요한 내용의 채팅, 사진들이 있을 수 있어 데이터들이 모두 소실되면 난감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이 경우 카카오톡의 백업 기능을 사용하면 새롭게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도 이전에 주고받았던 대화 내용을 모두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팅 내역 백업 및 복구 방법 

1. 카카오톡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후 채팅 탭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 그럼 위와 같이 대화 백업하기, 대화 / 미디어 백업하기가 있는데 텍스트만 복구하실 거면 백업하기를 미디어까지 모두 복구하실거면 대화 / 미디어 복구하기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대화 / 미디어 복구하기는 소액이지만 유료입니다.)

 

3. 만약 대화 / 미디어 복구하기를 클릭하셨다면 아래 톡 서랍 플러스 체험하기를 클릭하여 백업을 진행합니다.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가 아닌 만큼 한번 데이터를 옮기셨다면 꼭 해지하도록 합시다. 해지하지 않으면 계속 요금이 빠져나갑니다.

 

4. 저는 이미지와 동영상 같은 미디어 파일들은 포기하도록 하고 텍스트만 복구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대화 백업은 대화 백업 버튼을 클릭한 후 백업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5. 대화를 백업하는 데까지 약 10분남짓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주면 위와 같이 백업이 완료됩니다. 이 백업받은 정보들은 14일만 저장되니 14일 이내로 데이터를 복구하는 작업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6.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백업받으셨다면 새로운 디바이스에서 카카오톡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데이터를 복원하라는 버튼이 생기는데요 이것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7.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