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애플 에어팟 3세대 구매 및 사용 후기

최근에 아이폰으로 전환하여 여러 가지 애플 액세서리들을 사고 있습니다. 요즘 필수품이라고 하는 무선 이어폰도 하나 구매를 하였는데요. 2022년 현시점 애플 무선 이어폰을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는 3가지가 있습니다. 에어팟 2세대, 3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입니다. 아래 링크되어 있는 애플 스토어에 들어가 보시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pple.com/kr/

 

위의 이미지는 애플 공식 스토어에서 캡처 한 이미지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에어팟 2세대와 3세대 그리고 에어팟 프로로 올라갈수록 약 8만 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발생합니다. 이 3가지 제품 중에서 저는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였습니다. 2세대 보다는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싶었고 에어팟 프로는 커널형 구조여서 "장시간 사용 시 귀가 아플 수 있겠다"라고 생각했습니다.

 

※ 애플 에어팟 3세대는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시리즈 비교표

 

애플 에어팟 3세대 구매 후기 

다양한 구매처가 있겠지만 저는 집 앞에 애플 스토어가 있어 구경하는 차에 겸사겸사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니 그냥 인터넷으로 주문했으면 몇만 원 더 아낄 수 있었을 텐데 조금 후회가 되네요. 그래도 실물을 바로 만나볼 수 있다는 건 오프라인 구매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구성품은 설명서, 충전선, 그리고 에어팟 케이스와, 유닛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비싼 금액을 지불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충전선만 있고 충전기가 구성품에 빠져있기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 충전기가 없으시다면 별도로 또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애플답게 디자인 자체는 이쁘게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성이 있어 유닛을 케이스에 넣을 때 안정감 있게 깊이 들어갑니다. 갤럭시 버즈와 비교하였을 때 자성도 강하고 유닛의 크기도 긴 편이라 안정감이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 3세대 사용 후기

에어팟 3세대를 사용한 지 벌써 2주가 넘어갑니다. 우선 음질 자체는 다른 무선 이어폰들과 비교하여 특출 나거나 부족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제가 듣기에는 다 비슷비슷하게 들렸습니다. 하지만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시기 전에 이 제품은 오픈형이라는 것을 꼭 고려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픈형인 만큼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장점은 편안한 착용감입니다. 귓구멍이 작으신 분들은 커널형 이어폰들을 장시간 착용하고 있으실 때 귀가 아픈 경험들이 있으실 텐데 이 제품은 오픈형이기 때문에 착용 감면에서는 커널형 제품들보다 우수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노이즈 캔슬링이라던지 음질이 조금 멀리서 들리는 듯한 느낌은 어쩔 수 없는 제품의 한계인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