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애플워치 SE 40mm 구매 및 사용 후기

아이폰으로 최근 전환하여 애플의 부속 제품들을 사고 있습니다. 그중 첫 번째로 포스팅할 제품은 애플 워치입니다. 2022년 현시점 애플 워치에는 3가지 선택 옵션이 있습니다. 애플 워치 7,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3가 그 대상입니다. 아래 링크되어 있는 애플 스토어에 들어가 보시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pple.com/kr/

 

보시는 바와 같이 애플 워치 7,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3의 가격차이가 10만 원씩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가장 높은 등급의 애플 워치 7은 거의 50만 원에 육박하는 금액이네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제가 선택한 시계는 애플 워치 SE입니다. 이전에도 스마트 워치를 계속 사용하고 있었지만 제가 사용하는 기능들은 시간과, 날씨를 확인하는 용도 그리고 핸드폰에 울리는 알림 들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였기 때문에 비싼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 Apple 애플워치 SE 2세대는 아래 링크에서 쿠팡 최저가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비교표

비교 애플 워치 7 애플 워치 SE 애플 워치 3
디스플레이 45mm or 41mm 44mm or 40mm 42mm or 38mm
가격 499,000원 부터 359,000원 부터 249,000원 부터
LTE 선택 선택 X
GPS O O O
상시표시 O X X
혈중 산소 앱 O X X
심전도 앱 O X X
심박수 O O O
넘어짐 감지 O O X
셀룰러 지원 O O X
고도계 상시감지형 상시감지형 일반
충전 고속 충전 일반 일반

 

애플 워치 SE 구매 후기

저는 쿠팡으로 배송시켰고 실제로 가격도 가장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로켓 배송으로 하루 만에 배송이 되더군요. 뽁뽁이로 잘 포장된 상태로 빠르게 배송되었습니다. 

 

애플답게 안의 구성품은 별게 없습니다. 정말 워치, 스트랩, 충전선이 끝이에요. 액정 보호필름이나, 스트랩을 바꾸실 계획이라면 별도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착샷입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 워치보다 애플 워치가 더 이쁘게 보이네요. 특히 기본 스트랩의 퀄리티가 애플이 많이 좋은 것 같습니다.

 

사용 후기

벌써 구매한 지 2주 이상이 지나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역시 갤럭시 워치 때와 마찬가지로 심전도, 혈중 산소 앱 등등 건강에 관련된 기능은 별로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핸드폰 알림 확인, 시간, 날씨 정도의 확인만 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애플 워치의 기능은 아이폰 찾기입니다.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폰이 어디에 뒀는지 잘 까먹고는 하는데 혼자 있으면 전화도 못하고 애매하시죠? 이럴 때 애플 워치에 있는 아이폰 찾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굉장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피트니스 관련 어플을 깔아서 활동내역을 가끔 활동 내역을 보고는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을 핸드폰으로 하고 워치는 보조수단으로만 이용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애플 워치의 경우 비싼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