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보다는 PC가 확실히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손가락보다는 마우스가 낫고 모바일의 키패드보다는 컴퓨터의 키보드가 사용성이 좋죠. 인스타그램도 아무리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 프로그램이라고는 하지만 PC로 사용하는 것이 사용성면에서 훨씬 좋습니다. 특히 댓글을 달거나, 글을 쓸 때는 모바일보다 훨씬 편리함의 체감이 많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용하기 인스타그램은 모바일 버전만 오랫동안 지원하고 있었는데요. 최근에는 드디어 PC버전도 출시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된 URL에 접속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PC버전에서도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만 적응하시면 사용..
정말 많은 분들이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이에 따라 유튜브 프리미엄을 결제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시는 분들 또한 굉장히 많아졌는데요. 이렇게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모바일뿐만이 아니라 PC에서도 유튜브 뮤직을 즐기고 싶을 수 있겠죠. PC에서 유튜브 뮤직을 들을 때는 보통은 유튜브 뮤직 URL에 직접 접속해서 음악을 감상하시고는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브라우저를 통해서 유튜브 뮤직을 사용하려 한다면 브라우저의 탭 하나는 계속 유튜브 뮤직으로 할당하고 있어야 하고, 이로 인해 사용자 실수나 브라우저 오류로 인해 브라우저가 꺼질 수도 있고, 다른 음악을 틀기 위해서는 유튜브 뮤직을 실행하고 있는 탭을 찾아야 하는 등의 다양한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에는 자주 보고 싶은 영상들을 하나의 리스트로 만들어 끊김없이 이어서 감상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이 기능들을 활용하면 자신이 듣고 싶은 음악이나 영상들을 하나의 재생목록으로 만들어서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자주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거나, 여러 편으로 되어있는 다큐멘터리를 하나로 묶어서 생각날 때마다 보고는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의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 포스팅은 모바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C도 이미지만 다를 뿐 동일한 방법으로 그대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유튜브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만드는 방법 1. 플레이리스트로 만들고 싶은 영상을 찾으신 뒤 영상 우측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공부나 일을 할 때 유튜브에 있는 뮤직비디오나 음악 영상들은 여러 번 반복해서 감상하고는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한곡을 여러 번 반복해서 듣고 싶을 때 "00 음악 1시간"과 같은 영상들을 찾고는 하는데 이런 영상들을 억지로 찾지 않아도 그냥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반복 재생 기능을 활용하면 한 영상을 여러 번 반복하셔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의 반복재생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bile에서 유튜브 반복재생 켜기 / 끄기 모바일에서 반복 재생하고 싶은 유튜브 영상을 켠 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 뒤 동영상 연속 재생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면 자동재생 설정이 완료됩니다. PC에서 유튜브 반복재생 켜기 / 끄기 PC에서도 ..
유튜브는 동영상이 끝난 뒤 스크롤을 내린다던지와 같은 특정 액션을 취하지 않으면 8초의 카운트 다운 뒤 다음 영상으로 자동 재생됩니다. 이 자동재생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가 많습니다. PC로 유튜브 영상을 볼 때면 가끔 졸 때가 있는데 자동 재생으로 인해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 와이파이가 연결되어있으면 상관이 없겠지만 자동재생으로 인해 쓸데없는 데이터들이 나가는 경우들이 자동재생의 단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에 저는 유튜브의 자동재생 기능을 끄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의 자동재생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bile에서 유튜브 자동재생 켜기 / 끄기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을 켜보시면 상단에 위의 이미지와 같은 토글 버튼이 하나 있는데요...
바야흐로 클라우드 시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데이터의 양이 방대해지고 "데이터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라는 문제가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문제는 비용입니다. 효율적인 데이터의 관리를 위해서는 데이터센터를 구축해야 하고 운영해야 하는 등 많은 인력과, 시간, 자원들이 소모됩니다. 이럴 때 고려해볼 수 있는 사항이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입니다. 기업 입장에서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데이터센터를 짓지 않아도 되기에 많은 비용이 절감되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한 만큼만 비용이 지불되기에 예산을 특정할 수 있기에 경제적입니다. 그리고 트래픽이 급증하면 서버를 늘려야 하지만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이에 맞춰 필요한 만큼 확장하..
정규화란? 데이터베이스 정규화는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모델의 중복을 최소화하고 데이터의 일관성, 유연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데이터를 분해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크고 제대로 조직되지 않은 테이블들을 잘 조직된 여러 개의 테이블을 나누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 듯합니다. 이렇게 정규화를 하는 목적은 데이터들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불필요하거나 중복되는 데이터(data redundancy)들을 제거한다. 이상현상(Anomly)을 방지한다. 데이터 저장을 "논리적으로" 한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위의 3가지를 고려하여 데이터모델을 재설계해야 합니다. 이렇게 정규화를 수행하면 비즈니스 로직에 변화가 생기더라도 데이터 모델의 변경을..
속성(Attribute)이란? 국어사전에서 속성이라는 단어를 찾아보면 "사물의 특징이나 성질"이라는 뜻을 이라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데이터 모델링에서 적용한다면 엔터티가 가지고 있는 특징이나 성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데이터 모델링에서의 속성은 엔터티의 정보를 나타내고 더 이상 분리되지 않는 최소의 단위로써 엔티티의 성질, 분류, 수량, 상태, 특성 등을 나타내는 세부 항목으로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속성(Attribute)는 왜 분리되지 않는 단위인가? 속성은 하나의 값만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해당 속성에 저장되는 데이터가 의미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멀티 파트가 되는 속성들은 쪼개서 하나의 의미만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속성(Attribute)를..